5월 대표기도문 모음

2024년 5월 대표기도문 모음

주일 낮 대표기도문

5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어린 아이를 위한 기도

어린아이를 사랑하시고, 축복하신 주님을 생각합니다. 그동안 우리는 어린아이가 당연히 있을 것이고, 많은 아이들이 태어날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산율은 현저히 줄어들어 앞으로 수십 년 안에 아이를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절박감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우리나라가 어린아이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인 참 진리와 생명 안에서 잘 자랄 수 있도록 위하여 힘쓰고 기도하기를 원합니다. 나라의 운명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임을 알고 국가도 바른 정책을 통해 결혼하기 좋은 시대, 아이를 낳아 기르기 편한 나라가 되게 하옵소서.

주일학교를 위한 기도

우리 교회 안에 주일학교가 있습니다. 세상 속에서 구별하여 특별히 진리의 말씀을 배우는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교회에 출석하는 모든 학생들이 주님 안에서 진실한 믿음을 갖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충만해지기를 원합니다.

주일학교를 섬기는 목사님과 전도사님, 교사들을 붙들어 주셔서 아이들을 위해 말씀을 가르치고 전할 때 놀라운 능력과 은혜가 넘치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주시는 힘으로 승리하게 하시고, 주님의 도우심으로 날로 부흥하는 복된 주일학교가 되게 하옵소서.

교회를 위한 기도

가정의 달을 맞이했습니다. 몹시나 분주한 달이지만 우리가 주님 안에서 주님께서 주시는 힘으로 능히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모든 가정들이 주님으로 인해 참 소망을 얻게 하시고, 하나님의 높으신 능력을 깨달아 무엇을 하든 평강의 복을 누리게 하옵소서.

모든 가정들이 주의 이름으로 평안하게 하시고, 서로 사랑하고 위로하며 격려하는 복된 공동체가 되기를 원합니다. 무엇보다 영적으로 물질적으로 힘들지 않도록 성령의 위로가 넘치는 한 달이 되기를 원합니다.

*전체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5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온 천지 만물의 주인이 되시고, 언제나 살아 계셔서 역사하여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아시고, 은혜로 채워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5월의 두 번째 주일을 맞아 거룩하신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사랑의 주님, 하나님은 참으로 우리의 아버지가 되시고, 보호자가 되십니다. 언제나 저희를 지켜 주시고 사랑으로 채워 주시는 분이십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하나님께 기도하며, 다시 한번 하나님의 사랑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어려움과 힘듦이 있지만 이러한 가운데서도 저희를 붙들어 주시고, 사랑하여 주심을 믿습니다.

어버이 주일을 맞아 네 부모를 공경하라는 주님의 말씀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육신의 부모님을 통하여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며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이루어 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모든 가정이 주님 안에서 기쁨과 소망을 누리며, 감사와 찬양이 넘치기를 원합니다. 자녀들을 부모님을 공경하고, 부모들은 자녀들을 사랑하여 아름다운 사랑의 공동체를 세워 나가게 하옵소서.

나이들어 홀로 살아가는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자녀들과 떨어져 살고, 홀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힘들 때 붙들어 주시고, 지치고 상한 마음을 위로하여 주옵소서.

*전체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5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감사와 찬양을 올려 드립니다.

항상 살아계시고, 우리의 영원한 소망이 되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성령을 보내사 두려움과 걱정 속에서 살아가던 이들을 강하게 하시고, 무지한 자들에게 하나님 아버지를 알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모든 것을 통치하시고 새롭게 하시는 이유와 방법이 되시는 분이십니다.

5월의 셋째 주일, 특별히 성령 강림 주일을 맞아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오늘 하나님을 예배하는 이곳에 임재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찬양하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우리 안에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시고, 온전히 하나님을 경배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회개합니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저희들을 구원하셨지만 거룩하지 못하고 찬양하지 못했던 지난 시간들을 하나님께 회개합니다. 자비이 하나님, 저희의 죄악들을 자백하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앞에서 엎드려 회개할 때 크신 긍휼로 저희를 구원하여 주옵소서.

성령충만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성령 강림절을 맞아 하나님게 간구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으로 인해 성령 충만하기를 간구합니다. 날마다 성령을 부어 주심으로 죄의 유혹에서 이기게 하시고, 하나님의 사랑하심과 능력을 깨달아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돌려 드리기를 원합니다.

나의 욕망과 죄가 지배하는 삶이 아닌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말씀이 지배하고, 하나님의 은혜가 지배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날마다 새롭게 하시는 성령의 충만을 받아 죄를 이기도, 지혜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오직 성령 충만 밖에 없음을 고백합니다.

교회를 부흥케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 외에는 구원 받을 만한 이름이 없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은 성령을 부어 주심으로 완악한 마음을 부드럽게 하시고, 어리석은 자들을 지혜롭게 하셨습니다. 멸망으로 가는 자들을 깨우쳐 생명을 부어 주셨습니다.

이제 우리 교회가 다시 부흥케 되기를 원합니다. 하나님께서 부어주시는 성령의 능력으로 초대교회 마가의 다락방에 일어났던 부흥과 능력의 역사가 예배 가운데 일어나게 하옵소서.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주님을 높이며, 주의 복음을 증거하며, 감사와 찬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리게 하옵소서.

예배를 통해 회복과 치유가 일어나게 하시고, 죽었던 자들이 살아나고, 걱정하던 자들이 평안과 기쁨을 회복하게 하게 하옵소서. 병든 자가 치유되며, 소망이 없던 자들이 참 소망을 얻게 하옵소서.

*전체 기도문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십시오.*

5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5월 첫째 주

수요 예배 대표기도문 5월 둘째 주

수요 예배 대표기돔도문 5월 셋째 주

기타 대표기도문

5월 새벽 예배 대표기도문

시간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 저희에게 5월을 허락하시고 하나님을 예배 할 수 있도록 은혜 주심 감사합니다. 5월의 첫 날, 첫 새벽 예배를 하나님께 드리게 하시고, 찬양하며 하나님을 하심을 감사합니다.

지난 밤도 저희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주시고, 이른 새벽 저희의 눈을 뜨게 하시고, 입술을 모아 하나님을 찬양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주님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게 하시고, 말씀과 찬양으로 주님을 바라보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말씀을 통해 저희들의 심령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선포되는 말씀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되게 하옵소서.

Views: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