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대표기도문 모음

주일 낮 대표기도문

1월 첫째 주일 대표기도문 / 신년 주일

새해를 허락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허락 하셨사오니 주님께서 허락하신 복된 새해를 주님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옵소서. 모든 시간의 주인이 되시고, 모든 역사의 주관자가 되시는 하나님, 저희에게 주어진 이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보내게 하소서. 새해 첫 주일 예배를 하나님께 올려드립니다. 주여, 영광 받아 주소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새해를 헛되이 보내지 않기를 원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일상들을 하나님을 위해 살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잘 분별하여 기쁜 마음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저희에게 지혜를 주시사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하옵소서. 내 마음과 욕심을 따라 살지 않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 닮아가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새포도주는 새부대에 담는다 하셨습니다. 우리의 옛 마음을 모두 버리고 이제는 빛의 자녀들처럼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꿈꾸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소서. 마음 속의 꽈리를 틀고 있는 쓴 뿌리를 모두 제거하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거룩한 성품을 갖게 하소서.

감사와 찬양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두려움과 걱정을 내려놓고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함으로 온전히 하나님을 따르는 믿음의 용사가 되게 하소서.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날지라도 주님의 지팡이와 막대기라 우리를 지킴을 믿고 감사하게 하소서. 폭풍이 치는 바다 한 가운데 있을 지라도, 우리가 불 가운데로 지날 지라도 주님께서 지키시고 붙드심을 믿게 하소서.

한 해를 섬길 제직임명이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최선을 다해 봉사하게 하시고, 그들의 수고가 하늘 나라 창고에 쌓여지게 하오서. 찬양 받으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월 둘째 주일 대표기도문

거룩하신 하나님, 1월 둘째 주일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오늘도 살아 계신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소망이시고 능력이 되십니다.

자비의 하나님, 새해를 맞이하여 특별 새벽 기도회를 통하여 은혜 받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일 새벽 은혜의 보좌 앞으로 나아가 주님을 뵈올 수 있도록 붙드시는 하나님, 이번 특새를 통하여 우리가 다시 하나님을 만나게 하시고, 우리의 믿음이 새롭게 되기를 원합니다. 게으르고 나태한 마음을 다 버리고, 주님으로 인해 참 소망과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의 모든 것이 되심을 기억하며 감사하게 하옵소서.

특새 기간 동안 간절히 하나님을 찾고 구함으로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우리의 신앙도 성숙해 지기를 원합니다. 새해 하나님께 다짐했던 결심들이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성도의 삶을 살아가는 복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능력의 주님, 이 나라를 붙들어 주소서. 경제적 난관을 타파하고 경제 강국으로 일어서게 하소서. 정치적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월에 있을 국회의원 선거로 여야가 심각할 갈등 속에서 대치하고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정치가 아니라 나라를 위한 정치,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게 하소서. 부정부패를 일소하고, 탐욕의 정치를 버리고 섬김과 헌신의 정치를 행하게 하소서.

찬양 받으실 하나님, 주님을 찬양함으로 힘을 얻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올 해는 이전해보다 더욱 강력한 믿음과 은혜를 갈망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세계 열방 가운데 주님의 이름을 증거하는 복된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이 시간도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군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군 장병들에게 은혜 주시사 건강하게 지내다 가족의 품에 안기게 하소서. 오늘도 말씀 전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월 셋째 주일 대표기도문

언제나 살아계시고 역사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을 사랑하는 주의 백성들이 함께 모여 예배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2024년 1월도 벌써 셋째 주가 되었습니다. 하루하루가 느릿하게 흘러 가는 것 같지만 뒤돌아보면 금세 흘러가 버립니다. 날마다 주어지는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게 하시고, 오늘도 거룩하신 하나님을 온전히 높이는 복된 시간이 되게 하소서.

지난 한 주간 하나님의 뜻대로 살지 못했던 저희들의 잘못을 주님께 회개합니다. 거룩하지 못한 언어 생활, 순결하지 못한 우리들의 그릇된 생활을 용서하여 주소서. 우리의 힘으로 일어설 수 없습니다. 주의 능력으로 충만케 하사 영적 능력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올 해는 선교 비전을 품고 나아가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후원하고 기도했던 선교사님들과 더불어 시골교회 지원을 더 넓히려고 합니다. 연로한 분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적은 인원이지만 그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는 시골교회 목사님께 은혜와 축복을 더하여 주옵소서.

우리 교회가 앞으로 전진하고,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힘차게 달려가기를 원합니다. 말씀이 살아 있는 교회, 주님을 높이는 교회, 지역 속에서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는 교회 되게 하소서. 에배가 살아나게 하소서. 모든 예배가 주의 은혜로 충만하게 하시고, 역동성 있는 찬양과 은혜 넘치는 기도, 능력있는 말씀이 선포되게 하소서.

목회일념으로 말씀을 증거 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소서. 한 해동안 교회를 지도하고, 성도를 심방하고, 말씀을 가르치기에 지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의 충만한 사랑과 은혜로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영육 간에 강건함을 더하사 하나님을 높이며 찬양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사랑으로 덧입혀 주소서. 내조 하시는 사모님께도 영적능력을 더하사 강건케하여 주옵소서. 함께 동역하는 부목사님들과 전도사님들에게도 동일한 은혜를 채워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1월 넷째 주일 대표기도문

사랑과 긍휼이 한이 없으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2024년도 1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1월도 무사니 지나갑니다. 흐르는 시간을 우리가 막을 수는 없지만, 모든 순간 하나님게 감사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모든 순간이 주님의 것임을 알고 항상 주님만 의지하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지난 일주일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지 못하고 죄로 얼룩진 불순종의 시간들을 용서하여 주소서. 언제나 부끄러운 우리의 모습을 주님께 내어 놓사오니 크신 긍휼로 용서하여 주소서. 오늘도 보혈의 공로 의지하며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갑니다.

예배를 통해 저희에게 풍성한 은혜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주일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들이 하나님께 온전히 열납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의 보좌로 나아갈 때 우리의 힘이 아닌, 우리의 능이 아닌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 의지하여 나아가오니 용서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부어주실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합니다. 주의 은혜의 강가에 믿음의 뿌리를 내리게하소서. 매일 주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감사의 찬양을 돌려 드리기를 원합니다.

1월의 마지막 주일입니다. 2024년이 시작된 지 벌서 한 달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시간들을 붙잡아 주시고, 흐르는 시간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하게 하소서. 혹여나 처음 마음을 잃어 버리고 나태한 마음이 있다면 오늘 예배를 통하여 마음을 새롭게 하기를 원합니다. 다시 첫 마음을 회복하고, 하나님의 첫 사랑을 회복하게 하소서.

목장, 구역, 속회 예배가 다음주부터 개시됩니다. 목자들을 붙들어 주시고, 열심히 충성할 때 하나님의 은혜를 부어 주소서. 지난 주간까지 이어진 특새 기간을 통하여 풍성한 사랑을 체험하게 하신 하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올 한해 주신 말씀 붙잡고 승리하는 한 해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거룩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