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온 세상 만물의 주권자이시며 모든 것의 근원이 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오늘 추수 감사 주일을 맞아, 우리에게 풍성한 열매를 주시고 모든 필요를 채우신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모든 생명과 모든 공급이 하나님의 섭리 안에 있음을 고백하며, 주님의 은혜와 자비가 저희 삶 속에서 끊임없이 흘러오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거룩하신 하나님, 이 시간 저희가 드리는 예배가 오직 주님의 영광을 위한 산 제사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허락하신 모든 은혜와 축복을 기억하며, 저희의 마음 깊은 곳에서 진정한 감사의 고백이 흘러나오기를 원합니다. 우리의 연약함 속에서도 변함없이 사랑해 주시는 주님, 성령의 충만하심으로 우리의 예배를 온전히 받아주시옵소서. 우리가 드리는 찬양과 경배가 하나님 보시기에 기뻐하는 제물이 되게 하시며, 이 시간을 통하여 주님께서 영광 받으시기를 원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저희가 지난 한 해 동안 많은 축복을 누리며 살았음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고, 불순종과 불신앙으로 죄악 가운데 거하였음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잊고, 저희의 욕심과 자아를 따라 행했던 모든 죄악을 이 시간 회개하오니,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깨끗이 씻어 주시옵소서. 우리가 온전한 회개로 주님 앞에 나아가며, 새로운 마음으로 주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요한복음 15:5)라 하셨던 그 말씀을 기억하며, 주님께서 우리 안에서 역사하심으로 풍성한 열매를 맺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생명, 우리의 건강, 우리의 가정, 우리의 일터와 모든 소산이 하나님의 선물임을 고백하며, 이 모든 것을 감사의 마음으로 하나님께 돌려드립니다. 우리가 이 감사의 고백을 넘어서서, 하나님께 받은 복을 나누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위에 있는 소외된 이웃과 연약한 자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전하며, 나눔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을 붙들어 주시고, 혼란 가운데서도 주님의 공의와 정의가 세워지게 하여 주시옵소서. 나라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국민을 사랑하고 섬기는 마음으로 일하게 하시고, 국민들 또한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백성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땅의 모든 사람들에게 주님의 은혜가 충만하게 임하여, 하나님의 나라와 뜻이 이 땅에서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세계 곳곳에서 복음을 전하고 있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의 수고와 헌신을 기억하시고, 그들이 주님의 말씀을 전하는 모든 곳에 주님의 성령이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복음의 씨앗이 심겨지는 곳마다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게 하시고, 수많은 영혼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게 하여 주시옵소서. 특별히 그들의 영적, 육적 필요를 주님께서 친히 채워 주시고, 모든 위험에서 보호하여 주시기를 원합니다.
주님의 교회가 이 땅에서 주님의 이름을 높이며, 빛과 소금의 역할을 온전히 감당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추수 감사 주일에 특별히 주님께서 허락하신 모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삶 속에 임한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며, 매일의 삶에서 주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모든 감사와 찬송을 받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아 주시며 늘 좋은 것으로 채워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오늘도 살아계신 하나님께 온전한 마음으로 나아가게 하옵소서. 찬양대의 특별찬양을 받아 주시고, 생명의 말씀 선포하시는 목사님을 붙들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Views: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