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예배 대표 기도문 10월 첫째주

주일 낮 예배 대표 기도문

감사와 찬양

사랑과 은혜가 충만하신 하나님, 오늘도 살아 계시고 언제나 주의 백성들을 돌보시는 하나님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풍성한 사랑으로 오늘도 살아가며 찬양할 수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죄의 고백과 회개

한 주간의 삶을 되돌아 보니 하나님께 합당하지 못한 삶을 살아갈 때가 많았습니다. 너무나 부족하고 죄된 삶을 살았던 저희들이었습니다. 용서하여 주시사 다시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주여 인도하소서.

우리의 힘과 능으로 살아갈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요 사랑입니다. 자비의 하나님 이 시간 거룩하신 주님께 나아가오니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남겨진 시간 주와 동행하게 하소서.

10월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선물로 주신 시간들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하나님을 기쁘게 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2023년도 벌써 석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이토록 빠르게 흘러간다는 것은 우리가 잊지 않게 하소서. 가장 아름다운 것들을 꿈꾸며 실천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처음 하나님 앞에서 가졌던 계획과 꿈들이 헛되지 사라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성취하며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세상의 풍랑 속에서 나의 마음을 빼앗기지 않고 하나님께서 원하시고 기뻐하는 일들을 행하게 하옵소서.

국군 장병을 위한 기도

국군의 날입니다. 국민의 안전을 위해, 평화를 위해 오늘도 국방의 의무를 감당하는 군인장병들에게 큰 은혜를 더하여 주소서. 모든 국민들이 나라를 지키는 국군 장병들에게 감사함을 갖게 하시고, 위로하고 격려하는 삶이 되게 하소서.

나라와 위정자들을 위한 기도

나라를 위해 애쓰고 수고하는 국가 공무원들에게 지혜를 더하여 주시고, 그들이 자신의 명예와 욕망이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위해 수고하고 애쓰게 하옵소서. 국가의 발전을 위해 한 마음이 되게 하시고, 대통령을 위시하여 모든 고위 관리직들이 정직하고 바르게 국가를 운영하게 하옵소서.

설교자와 예배를 위한 기도

생명의 말씀을 증거하시는 목사님께 성령의 능력을 더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온전히 증거하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순종함으로 말씀을 듣고 실천하게 하소서.

예배를 위해 수고한 섬김이들을 붙들어 주시고, 은혜로 채워 주소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수고하는 이들이 주님으로 인해 감사와 기쁨이 넘치는 삶이 되기를 원합니다.

Visits: 49

Leave a Comment